간만에 직구성공! 타미힐피거 직구 / 직구방법 / 배대지
아이들이 어릴때 폴로 랄프로렌 직구를 참 많이 했었어요. 무난한 디자인에 유행 타지 않고 좋은 재질의 옷. 할인시즌에 잘만 구입하면 매번 반값에 구매할 수 있으니 조금의 수고로움이면 큰 수확을 얻는 기분이었어요.
19년도 말까지 블프때마다 놓치지않고 직구이용했었는데 어느새 직구가 막혀버렸다죠. ㅎㅎ 그래서 선회한 브랜드가 타미힐피거. 폴로보다는 호불호가 있는 디자인이 많았지만 타미도 참 직구하기 좋은 브랜드였어요. 그런데 타미마저 22년도를 끝으로 결제오류로 직구를 못하게 되었어요. 한국카드는 안받아주나보다.. 하고 포기했었어요..
폴로와 타미 다 막히고 메이시스라는 미국 백화점 사이트에서 몇번이고 주문하려고 했는데 이것마저도 결제단계에서 번번히 실패를 거듭해서 아예 직구자체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한동안은 폴로, 타미를 비싼돈 주고 사입었네요.
그러다 갑자기 생각나서 어제 도전해봤는데 폴로는 여전히 결제단계에서 오류가 뜨는 바람에 포기했고, 타미는 성공!! 검색해보니 타미 성공사례는 많네요.. 폴로는 폴로 고시라고 불릴만큼 아직 어렵구요..
타미힐피거 직구 원래 다들 성공하는 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했던 방법 알려드려요~
1. vpn 가입/ 접속
2. 타미힐피거 공식 홈페이지 가입/결제
3. 배송대행지 작성
4. 마무리
1. vpn 가입/ 접속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가상 사설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본인의 IP주소를 숨기고 원하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죠. 한국 IP를 차단한 사이트는 원주소로 접속이 안되며, 한국 공식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되는데, vpn을 켜고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해두고 다시 접속하면 접속이 가능해지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free vpn'을 검색했어요. 사용해 본 vpn 프로그램이 없어서 제일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을 그냥 설치해봤어요. 아래는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이니 참고바랍니다.
2. 타미힐피거 공식 홈페이지 가입/결제
앞서 vpn 프로그램을 미국으로 설정하고 접속하면 드디어 한국공식홈페이지가 아닌 원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저는 이미 이전 가입기록이 있어서 바로 로그인 했구요, 처음 회원가입하시면 이메일로 쿠폰도 보내줬던 것 같아요. 팝업으로 이메일 주소창이 뜨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결제가 안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이것저것 할인하는 제품을 사이즈만 보고 막 담았어요. 원래라면 200불 꽉꽉 채웠는데 말이죠.ㅎㅎ 참고로 해외 직구시 미국에서 오는 제품은 200불까지만 관세가 면제됩니다.
마침 봄맞이 세일중이라 50%할인 제품이 많았어요. 한국에도 같이 세일중이니 가격비교 해보고 사도 좋을 것 같아요
결제까지 완료하고 나면 카드 결제 알림이 뜨고, 가입된 이메일로 주문완료 메일이 옵니다. 너무 오랜만에 결제 성공한 것 같아서 감격스럽기까지 하네요. ㅎㅎㅎ
3. 배송대행지 작성
저는 예전부터 몰테일 (https://post.malltail.com) 이라는 배송대행지를 이용하고 있고, 주문완료되어 수신된 이메일을 참고로 주문 내역 그대로 배송신청서를 작성해 줍니다.
배송대행지는 각 나라에서 내가 주문한 상품을 받아 한국에 있는 나의 주소로 보내는 일을 해주는 곳이죠. 배송신청서를 작성 해 주면 주문상품을 검수해주고 해당 상품의 택배비를 책정하여 내가 배송비 결제까지 완료해 주면 비로소 한국으로 정상 배송될 수 있습니다.
배대지를 거치지 않고 한국으로 직배송 가능한 사이트도 많으니 필요시 참고만 해주세요~
각 항목별로 상품을 등록시켜주고 구매 업체에서 발송되고 나면 트래킹넘버를 추가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제가 4월 21일에 구매한 상품은 4월 22일 타미공식홈에서 배대지로 출발하여 트래킹넘버가 메일로 왔고, 배대지 사이트에 트래킹넘버 입력해 주었습니다.
4. 마무리
여러과정을 거쳐야 되고 기다리는 기간이 있다보니 다소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확실히 기다린 보람을 느낄 만큼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것 같아요. 달러가 많이 올라서 환전하면 금액이 확 올라가긴 하니, 우선 잘 비교해보고 할인 시즌이나 할인코드를 잘 이용해서 다음번에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